테스트웍스, 202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테스트웍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총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되어 수요기업을 모집합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AI 서비스 개발을 위해 데이터가 필요한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데이터 구매나 가공서비스 비용을 바우처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최대 5,400만원까지 지원될 예정입니다.


[ 출처 – 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공모안내서 ]


테스트웍스는 지난 해까지 누적 100여개 이상의 다양한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의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AI 도입 컨설팅과 함께 양질의 데이터 셋 구축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특히, 수요기업을 위한 컨설팅 팀을 두고 고객이 개발하고자 하는 서비스에 최적화된 데이터 형태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시작으로 데이터 설계, 수집, 가공, 검수, 모델링 도출, 성능 및 결과 분석까지 AI 개발의 전 과정에서 고객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사업 선정율을 보유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모아이스, 바토너스, 비스타 테크놀러지, 플루언트, 월드버텍, (수)복지용구의료기, 그린에이아이, 티엠에스 등 테스트웍스와 함께한 8개 수요기업이 데이터바우처 우수기업 및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되는 등 데이터바우처 수행 결과를 바탕으로 한 사업 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지속적인 고객 소통 및 고품질 서비스를 통해 수요기업으로부터 높은 고객 만족도를 실현해왔습니다.


저희는 빠르고 정확한 연구를 위해서 하나의 팀처럼 움직이는 데이터 가공 팀이 필요했었습니다. 테스트웍스에서는 저희의 다양한 요구 사항과 피드백에 빠르게 대응해 주시면서도, 여러 요구 사항들이 정확히 반영된 학습용 데이터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이는 저희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AI 가공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테스트웍스와 좋은 파트너로 함께 하고 싶습니다.

모아이스 / 이용근 대표



테스트웍스는 기업 및 공공 기관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AI 학습용 데이터 셋 구축 경험과 데이터 중심 AI 개발의 전 사이클을 지원하는 고도화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한국진흥정보사회진흥원(NIA) AI 학습 데이터 과제 검증 용역에서부터 자율주행, 항공, 헬스케어, 안전, 농축수산,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별 AI 데이터 구축 서비스 및 검증을 진행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로서 AI 도입 및 상용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공모 및 접수 기간인 2024년 2월27일~2024년 4월2일 내에 비즈니스 혁신 및 신규 제품 서비스 개발이 필요한 수요기업의 신청을 받아 수요기업에 적합한 데이터 셋 구축을 위한 데이터 정의, 수행 계획, 전문 상담 등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출처 – 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공모안내서 ]



테스트웍스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에게 지속적인 협업 및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여 높은 고객 만족도를 실현해 왔으며, 올해에도 데이터를 통한 창업 및 신기술 개발이 필요한 기업들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테스트웍스와 함께 성장할 기회를 갖기를 기대합니다.



데이터바우처 성공을 위한 시작,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