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성장을 목표로”-신창우 전무(COO)

테스트웍스에서 가장 많은 팀을 총괄하고 계신 신창우 전무님을 인터뷰로 소개합니다.

Q. 글로벌 기업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스타트업 테스트웍스로 합류하신지 얼마나 되셨나요? 현재까지 소감은 어떠세요?

2019년 11월부터 테스트웍스에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근무한지 21년 만의 새로운 직장입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것은 두려움과 흥미로움의 조화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스타트업의 역동성에 제 개인의 경험을 살려 테스트웍스를 Global Social 기업으로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Q. 테스트웍스에서 맡으신 주요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운영총괄(Chief Operations Officer)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영업, 인사 및 재무과 관련한 업무의 운영 총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맡으신 업무가 많으신데, 전무님 만의 리더십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공자께서 “세사람이 같이 길을 가면 그 중에 반드시 스승이 될 만한 사람이 있다” 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항상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엇이라도 배울 수 있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업무는 저보다 담당자가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담당자가 일정한 권한과 자율성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합니다. 저는 단지 담당자가 테스트웍스의 가치와 목표에 맞게 업무를 잘 진행하고 있는지, 관련부서와 서로 잘 협업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만 조언을 합니다.

Q. 테스트웍스가 바라는 인재상은 무엇입니까?

스타트업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특권은 도전입니다. 도전하지 않으면 현재에 안주하게 되고 또한 꿈을 이룰 수 없습니다. 꿈은 단지 꾸는 것만이 다가 아닙니다. 꿈을 목표로 전환하고, 그 목표에 도전하는 분이 진정한 테스트웍스 People 입니다.

Q. 테스트웍스의 기업 고객을 위한 주요 비즈니스 전략은 무엇입니까?

테스트웍스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치는 ‘품질’입니다. 테스트웍스는 장인의 손길과 같이 세밀하고 정교한 품질을 추구합니다. 테스트웍스는 장인정신의 가치와 포용적 인재고용을 통해 고객의 성공을 이룹니다.

Q. 사회적기업으로서 테스트웍스의 가치 창출 목표는 무엇일까요?

이 질문은 아래 “테스트웍스는 OOOO다” 로 함께 답변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공통 질문을 드립니다. ‘테스트웍스는 OOOO다’. 한 문장으로 정의해 주신다면?

테스트웍스는 “오케스트라” 이다. 오케스트라 연주에 있어서 쓸모가 없는 악기는 없습니다. 저마다 다른 악기의 그 나름의 독특한 음색이 모여 세상을 감동시키는 교향곡을 만들어 냅니다. 테스트웍스도 같습니다. 테스트웍스의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어우러져 사람을 감동시키는 가치와 품질을 만들어 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