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 하이라이트

테스트웍스는 지난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사흘간 코엑스(COEX) Hall D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AI 전문 전시회 ‘제6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습니다.

본 전시회에서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데이터 및 검증 전문 기업으로 다년간 축적한 데이터 구축 경험과 데이터 자동화 가공 관리 솔루션 blackolive, 데이터 검증 전문 도구 ADQ 등 자체 개발한 솔루션 기반의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 원스톱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3D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최신 3D 데이터 구축 사례 소개와 데모를 통해 테스트웍스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소개해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테스트웍스의 제6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 전시 하이라이트를 소개합니다.  

1. 3D 데이터 수집 솔루션

첫번째 하이라이트는 LiDAR-카메라 센서 팩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 수집을 체험할 수 있는 데모와 함께 LiDAR-카메라로 이루어진 멀티 센서를 정합(Calibration)하고 시간을 동기화하는 기술 기반의 3D 데이터 수집 솔루션입니다.

특히, 다중 LiDAR-카메라 센서 팩을 활용해 단일 LiDAR-카메라 센서 팩 활용 시 발생하는 폐색(occlusion, 가려짐)을 보완한 3D Point Cloud 데이터 구축 사례를 통해 테스트웍스의 3D 데이터 구축 기술의 전문성을 보여주었습니다.

2. blackolive 2D & 3D 및 최신 데이터 구축 사례

두번째 하이라이트는 대규모 데이터 구축 및 정부 과제에 특화된 데이터 가공 자동화 관리 솔루션 blackolive 2D & 3D와 이를 활용한 최신 데이터 구축 사례입니다.

테스트웍스는 blackolive 2D & 3D를 활용해 자율주행, 항공/우주, 헬스케어, 스마트 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의 데이터를 구축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드론과 LiDAR 카메라 센서 팩을 활용한 3D 데이터 구축 사례와 함께 2022년 NIA 지능형 지하차도 및 터널 데이터 구축 사업에 일환으로 멀티 센서 정합(Calibration) 기술과 blackolive 2D & 3D를 활용해 LiDAR 센서, NIR 카메라, RGB 카메라 데이터 셋 및 측위 데이터 셋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사례를 선보였습니다.

3. AI 데이터 및 모델 검증 솔루션

세번째 하이라이트는 KOLAS(한국인정기구)로부터 인정받은 소프트웨어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품질 검증에 대한 전문성 기반의 AI 데이터 및 모델 검증 서비스입니다.

테스트웍스는 전시를 통해 AI 데이터 품질 검증 전문 도구 ADQ를 통한 의미적 정확성 검증 사례와 함께 AI 데이터 및 모델에 대한 제3자 검증 및 시험결과서 발급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최근 생성 AI 열풍과 같이 AI 기술이 빠른 속도로 거듭해서 발전함과 동시에 데이터 또는 모델의 품질의 문제로 발생하는 실패 사례들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동향을 반영하듯 품질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테스트웍스의 AI 데이터 및 모델 검증에 많은 참관객 분들께서 관심을 갖고서 문의해 주셨습니다.

4. Segmentation 자동화 모델 기반 실시간 AI 채색 체험

네번째 하이라이트는 참관객 여러분들이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선보였던 실시간 AI 채색 체험입니다.

테스트웍스는 자체 개발한 Segmentation 자동화 모델을 활용하여 카메라에 비춘 모습을 실시간으로 파스텔톤으로 채색해 주는 체험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실제로 많은 참관객 분들께서 AI 채색한 파스텔톤의 자신의 모습을 기념으로 촬영하시면서 콘텐츠를 체험해 주셨습니다.

5.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입니다.

테스트웍스의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에게 해킹방지용 여권케이스를 선물로 드리는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사흘간 약 2,000명이 넘는 참관객분들께서 테스트웍스 부스의 다양한 솔루션을 체험하고,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격주로 발송되고 있는 테스트웍스의 뉴스레터는 AI, 데이터 그리고 검증과 관련해 최신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차세대 AI를 더 빠르게, AI 기술로 더 스마트하게!

테스트웍스는 11개국 260여 기업 및 기관이 47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하고, 사흘 동안 3만 2천여 명 이상의 참관객 및 바이어가 방문한 제6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을 통해 자율주행, 스마트 팩토리, 국방, 항공, 우주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분포되어 있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AI 기술 기반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AI 데이터 구축의 생산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데이터 품질을 확보해 AI 개발의 가속화하는 테스트웍스만의 차별화된 AI 데이터 구축 원스톱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AI 개발의 가속화를 테스트웍스와 함께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