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성공적인 AI 적용을 위한 데이터 활용 전략

테스트웍스는 국내외 글로벌 기업부터 AI 스타트업까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이는 AI SUMMIT SEOUL 2022에서 강연을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데이터 중심의 기술 트렌드와 다양한 문제 해결 사례를 기반으로 데이터 활용 전략을 선보였습니다.

스마트 모빌리티는 다양한 산업에서 함께 생태계를 구성하며, 아래와 같이 연결성, 자율주행, 공유, 전동화 등이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중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글로벌 자동차 기업을 중심으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날씨(눈/비 등), 조도(낮/밤 등), 예외 상황에서 강인한 안정성과 고객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경제성을 만족하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해결해야할 과제가 남아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테스트웍스는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 데이터를 구축한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서 풍부한 데이터 구축 경험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효율적으로 고품질의 데이터를 구축해 스마트 모빌리티 상용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테스트웍스의 멀티 센서를 활용한 3D 데이터 구축 예시>

특히, LiDAR, 카메라 등 이종(異種) 센서의 데이터 수집을 위한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및 시간동기화(Time Synchronization) 등 핵심 요소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3차원 데이터의 효율적인 가공을 위한 3D 객체 인식(Object Detection) 자동화 및 영역 분할(Semantic Segmentation)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구축을 위한 컨설팅, 민감정보 비식별화, 자동 라벨링, 데이터 수집, 가공, 검수, 검증, 모델 추천 및 검증 등 데이터 중심의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AI SUMMIT SEOUL 2022, 테스트웍스 전시 부스>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테스트웍스의 3D 데이터 구축 솔루션과 데이터 중심의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테스트웍스의 데이터 구축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blackolive 3D 살펴보기

데이터 구축 사례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