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호환성 테스트에 최적화된 솔루션

일반적으로 웹 호환성 테스트는 OS, 기기 타입(PC, Mobile),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여러 환경에서 수행되어야 하므로 그에 따른 인력 리소스 및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시간 및 인력 리소스에 따라 다양한 테스트 환경을 구축하기가 어려우며, 대부분 제한된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TesterBench(테스터벤치)는 이러한 단순 반복적이고 여러 환경에서 진행되어야 하는 테스트를 효과적으로 진행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동 테스트 모드

반복적으로 진행할 필요가 없는 1회성 테스트의 경우 기준 기기에서 테스트하고 있는 테스터의 동작을 키보드 및 마우스 이벤트를 컨트롤러를 통해 다른 대상 기기에 동시에 전달 함으로써 동시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테스트 완료 후 이력을 확인하기 위해 스크린샷 촬영 후 파일 서버로 전송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테스트 결과를 입력 및 수정하고 저장할 수 있는 결과 관리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스터벤치를 통한 수동 테스트 모드

자동 테스트 모드

일정 간격으로 반복적으로 테스트가 필요한 회귀 테스트의 경우 미리 작성된 스크립트를 컨트롤러를 통해 대상 기기(PC, Mobile)들에 동시에 전달하여 자동으로 테스트가 진행되도록 하였습니다.

각 스크립트의 실행 결과는 컨트롤러에 취합되어 테스트 완료 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스크립트 파일을 순서대로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는 배치 실행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스터벤치를 통한 자동 테스트 모드

테스터벤치를 통해 여러 환경에서 웹 호환성 테스트에 들어가는 많은 인력 리소스와 시간 및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