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텍스트 문서 요약 능력자 모집

테스트웍스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의 지정공모 과제 중 하나인 “문서요약 텍스트 AI 데이터” 참여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주관사인 (주)비플라이소프트와 함께 테스트웍스, WIGO, 에이아이닷엠,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중 하나인 “문서요약 텍스트 AI 데이터 프로젝트”는 검증된 한국어 텍스트 요약 데이터를 통한 AI 요약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한국어 요약 데이터 및 모델을 통해 다양한 신 사업을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서, 다양한 한국어 원문 데이터로부터 정제된 추출 및 생성 요약문을 도출하여 검증된 한국어 문서 요약 AI 데이터셋을 구축, 배포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구축된 한국어 문서 요약 AI 데이터셋을 기반으로 추출/생성 요약 AI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배포하고, 추출/생성 요약 AI 알고리즘을 이용해 문서 요약 관련 서비스 구현 및 API 배포까지 확장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문서요약 텍스트 AI 데이터” 프로젝트는 테스트웍스의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 ‘에이아이웍스(aiworks)’를 통해 진행되며, 회원가입 후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는 신문 기사를 읽고, 핵심 문장 3개를 표시한 후,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되며, 건당500원의 현금 포인트를 획득해 최대 200만원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웍스는 본 프로젝트에 참여할 언어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주부, 일반인을 공개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다양한 한국어 원문 데이터의 텍스트 요약 가공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원문데이터 텍스트 문서요약 참여로 우리나라 AI 요약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기 –> https://aiworks.co.kr/